이번주 마지막장인 오늘 주식시장이 동반 상승세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미 다우지수가 12000p를 넘으면서 종가기준 사상 최고수준을 기록했다는 소식이 전해진 가운데 개인과 기관, 프로그램 매매모두 매수 우위를 나타내고 있고, 외국인들이 현물시장에서 매도 우위를 나타내고 있지만 선물시장에서는 매수 우위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2시 현재 코스피 지수는 12.04포인트 상승한 1366.17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업종별로는 은행업이 소폭 내림세를 보이고 있을 뿐 기계와 철강금속, 증권과 금융, 유통과 건설등 대부분의 업종이 오르고 있습니다.
삼성전자가 약세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국민은행과 하나금융지주, 하이닉스반도체등이 약세를 보이고 있는 반면 한국전력과 포스코, SK텔레콤,KT등 대부분의 시가총액 상위종목들이 오름세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코스닥 지수도 상승세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2시 현재 코스닥 지수는 5.81포인트 상승한 583.37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업종별로는 운송과 정보기기,방송서비스업종만 내림세를 보이고 있을 뿐 통신서비스와 오락문화, 일반전기전자와 출판매체복제등 대부분의 업종이 오름세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하나로텔레콤과 휴맥스, CJ홈쇼핑,하나투어등이 약세를 보이고 있지만 휴맥스와 다음등이 3퍼센트 이상, LG텔레콤과 메가스터디가 4퍼센트 이상 오르고 있고, CJ인터넷니 5퍼센트 넘는 강세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SK커뮤니케이션에 피인수되는 엠파스가 이틀째 가격 제한폭까지 급등한 반면 인터넷 대장주인 NHN은 포털 부문의
피에스케이는 연간 경영계획을 상향 조정한 데 힘입어 가격제한폭까지 올랐고, 아모텍도 4분기 사상 최고 실적을 경신할 것이라는 전망과 함께 상한가에 근접하고 있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