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시장이 북한의 2차 핵실험 가능성에 대한 우려로 어제에 이어서 동반 하락세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미국증시가 하락세를 나타낸 가운데 외국인들이 현물과 선물시장에서 매도 우위를 나타내고 있고,개인도 동반 매도를 하고 있는 반면 기관을 바탕으로한 프로그램 매수세가 유입이 되고 있습니다.
10시 현재 코스피 지수는 13.17포인트 하락한 1338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운수창고와 증권, 제조와 유통등 모든 업종이 하락세를 나타내고 있는 가운데 시가총액 상위종목들도 움직임이 좋지 않습니다.
삼성전자와 현대자동차가 1퍼센트 이상 하락하고 있고, 하이닉스반도체와 LG필립스LCD는 2퍼센트 대 하락세를 나타내는등 대부분의 시가총액 상위종목들이 하락세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코스닥 시장도 1퍼센트 넘는 하락세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10시 현재 코스닥 지수는 6포인트 하락한 570.31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업종별로는 기타제조업종과 디지털컨텐츠, 반도체,운송과 섬유의류등 모든 업종이 하락세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NHN과 아시아나항공, CJ홈쇼핑,다음과 하나투어등이 1퍼센트 대 하락세를 보이고 있고,휴맥스와 포스데이타,CJ인터넷등이 2퍼센트 대로 하락하는등 대부분의 시가총액 상위종목들이 하락세를
반면 네오위즈가 이틀째 강세흐름을 이어가고 있고,메가스터디와 동서도 오름세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의료기기 업체 썸텍이 실적호전 기대감
에 7일째 강세를 보이고 있고,미디어솔루은 LG가 인수 기대감을 바탕으로 12일째 상한가 행진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