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방송 : 증시 오늘과 내일 3부 (오후 1시 ~ 3시 30분)
■ 진행 : 최지인 아나운서
■ 출연 : 이성웅 동양증권 연구원
【 앵커멘트 】
오늘 집중관찰 종목은 '테라세미콘' 입니다. 이번시간에는 투자분석해볼 텐데요. 이성웅 연구원 말씀해주시죠.
【 이성웅 】
'테라세미콘'은 2011년에 신규 상장한 업체입니다. 동사는 반도체 공정에 적용되는 열처리 장비를 개발하여 삼성전자에 공급하고 있습니다. 또한 삼성전자에 주력 장비인 열처리 장비공급을 통해 국산화를 달성했으며, 주요 거래처는 삼성전자, 삼성모바일디스플레이, LG디스플레이 등이 있습니다.
2012년엔 아몰레드 설비투자 감소로 인해 실적 부진까지 이어졌습니다. 하지만 그해 말에 삼성디스플레이의 아몰레드 투자는 재개된 상태입니다. 또 TV형 대형 아몰레드, 플레서블 디스플레이도 본격적으로 상용화가 된다면, 이번 2013년 실적 역시 호전될 수 있다고 예상합니다.
최근 아몰레드 장비주의 경우, 반등이 나타나고 있다는 점과 수급이 개선되고 있다는 점에서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리고 1분기 실적을
마지막으로 매수가는 18,000원을 제시해 드리며, 목표가는 중장기 이평 저항이 있는 25,000원, 그리고 손절가는 16,200원을 제시해 드립니다.
【 앵커멘트 】
네, '테라세미콘' 투자분석 해봤습니다. 목표가는 25,000원까지 짚어주셨고요. 동양증권 이성웅 연구원 오늘 말씀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