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방송 : 증시 오늘과 내일 1부 (오후 1시 ~ 3시 30분)
■ 진행 : 최지인 아나운서
■ 출연 : 최영동 MBN골드 전문가
【 앵커멘트 】
오늘 집중관찰 종목은 '테라세미콘'입니다. 동사는 최근 전방산업의 설비투자 기대감으로 주가 흐름이 양호한 상태인데요. 구체화된 부분이 없는 상황에서 이러한 기대감이 지속될 수 있을지, 최영동 전문가 분석해주시죠.
【 최영동 】
'테라세미콘'은 반도체 및 아몰레드 장비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는 업체입니다.
최근 아몰레드 및 차세대 디스플레이인 플렉서블 디스플레이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국내 대표 주자인 삼성과 LG는 2013년 CES를 통해 아몰레드와 플렉서블 디스플레이가 향후 디스플레이 시장의 방향성을 제시하는 좋은 기회라고 앞다투어 평가했습니다. 이는 필연적으로 변화를 직감한 시장 움직임이 포착되는 구간입니다.
동사는 상장 이후 전방산업의 부진과 이에 따른 설비투자 지연으로 좋지 않은 실적을 보여주었던 바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악재 요인은 이미 주가에 반영된 것으로 보입니다. 또 작년 말부터 삼성의 아몰레드 투자 재개소식이 전해지고 있고, 차세대 디스플레이를 선점하기 위한 경쟁구도까지 형성된다면 전방산업 확대와 더불어 투자속도가 가속화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러한 측면에서 현재 보여주고 있는 동사의 2012년 실적과 2013년 예상실적에 비해 여전히 저평가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현재는 매수영역이라고 보겠습니다.
【 앵커멘트 】
네, 차트를 보겠습니다. 상장 이후 뚜렷한 상승이 없는, 변동성만 확대된 모습이죠. 최영동 전문가, 앞서 언급 주셨던 투자 모멘텀으로 주가 흐름 짚어주세요.
【 최영동 】
네, 동사의 주봉 흐름을 보면 상장 이후 고점을 넘지 못하고 변동성 확대구간만 지속되는 상황입니다. 고점이 지속적으로 낮아지고, 저점은 높아지는 전형적인 삼각수렴패턴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는 동사의 주가가 그동안의 변동성을 뒤로하고, 작은 모멘텀으로도 방향성을 보여줄 가능성이 높아
따라서 상방이냐 하방이냐의 갈림길에 앞서 언급 드렸던 차세대 디스플레이의 본격적인 투자가 이루어질 한해라는 점을 착안한다면, 단기 급등에 부담보다는 분할매수로서 적극적인 매매전략이 유효하리라 판단하겠습니다.
【 앵커멘트 】
네, 앞으로 투자가 기대되는 '테라세미콘' 분석 해봤습니다. 최영동 전문가 오늘말씀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