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방송 : 증시 오늘과 내일 3부 (오후 1시 ~ 3시 30분)
■ 진행 : 최지인 아나운서
■ 출연 : 이성웅 동양증권 연구원
【 앵커멘트 】
오늘 집중관찰 종목 ‘와이지엔터테인먼트’, 음원가격 인상이 호재로 작용할 것이라는 의견도 있는데요. 집중분석해주시죠.
【 이성웅 】
네. '와이지엔터테인먼트' 같은 경우는 작년까지 주가 흐름이 매우 좋았습니다. '한류'라는 트렌드 중심에 있는 '와이지엔터테인먼트' 의 경우, 최근 싸이
'강남스타일' 효과로 인해 주가가 10만 원대 까지 이르는 모습이었습니다. 주가는 단기 과열 후 제자리를 찾는 측면이 있기마련인데, '와이지엔터테인먼트' 의 주가 역시, 고점 대비 약 40%정도 하락한 모습입니다.
전체 매출의 약 30%가 일본에서 발생하는 '와이지엔터테인먼트' 는 유래 없는 엔저로 인해 최근 추가적인 주가 조정이 있는 모습이었는데요. 동종업계대비 성장성이 높다는 점을 부가적으로 볼 수 있겠습니다. 일단 'SM'의 1.5배 정도 추가 성장이 예상되는데요. 엔저가 지속적으로 나타난다면 '와이지엔터테인먼트' 매출에도 영향을 받을 수 있겠지만, 이러한 점에 충분히 대비가 되어 있습니다. 또 실질적 매출을 보면 일본 매출 30%가 여탸 매출에서 대응가능하기 때문에이정도 가격이라면 저가매수에 임해도 될 만한 시점이라 판단하겠습니다.
차트를 통해서 살펴보시면 단기적으로 주봉, 월봉부터 한번 살펴보겠는데요. 월봉자체는 추세적, 단기적으로 조정이 많이 됐죠. 10,8000원대까지 갔다가 다시한번 제자리를 찾는 모습이었고요. 또 수급이 모이면서 과열이 이루어 졌다가 투기적인 성향이 빠지면서 주가가 돌아온 모습인데요. 이러한 모습을 통해 추가적인 반등지점을 찾는다면 지금 시점도 충분히 가능하리라 보입니다.
일봉을 통해서 살펴보자면 매수가는 보수적으로 잡아보겠습니다. 중장기 이평선이 만나있는 매수가 57,300원으로 대응하면 좋을 것 같고요. 지금 가격도 괜찮지만 엔터
【 앵커멘트 】
네, '와이지엔터테인먼트' 투자분석 해봤고요, 오늘 말씀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