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방송 : 증시 오늘과 내일 3부 (오후 1시 ~ 3시 30분)
■ 진행 : 최지인 아나운서
■ 출연 : 정재웅 / 유진투자증권 도곡역지점 부지점장
【 앵커멘트 】
오늘의 집중관찰 종목 ‘삼성증권’ 인데요. 유진투자증권 도곡역지점 정재웅 부지점장님 미래 분석 해주시죠.
【 정재웅 】
금융소득 종합과세가 낮아지면서 ETF, 즉시연금, 유전펀드 등 절세상품을 찾는 고객들이 많아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각 증권사에 긍정적인 영향이 있겠지만 대표적으로 고액자산가들을 많이 보유하고 있는 ‘삼성증권’ 수혜가 가장 클 것으로 예상됩니다. 증권주는 서브프라임 사태, 유로존 금융위기로 최근 5년간 가장 부진한 업종 중에 하나였습니다. 그만큼 저가메리트가 부각되는 시점에서 이 주가하락의 주요인들이 해결되며 추가적인 상승흐름을 기대해볼 수 있겠습니다. 올해는 증권업종이 타 업종대비 양호한 수익률을 거둘 것으로 전망합니다.
【 앵커멘트 】
네 , 반면에 증권주들의 조정 가능성도 우려되고 있는 상황이죠. 이와 관련한 ‘삼성증권’의 향후 주가는 어떻게 보시나요.
【 정재웅 】
국내 주식시장이 부진한 가운데 최근 증권주들의 강세로 인한 속도조절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단기적으로 6만원선에서 조정흐름이 연출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여러가지 우호적인 상승배경으로 상승 추세는 지속될 것으로 판단됩
【 앵커멘트 】
네, 단기적 조정이 있겠지만 상승흐름을 계속 타고 가면서 8만원 까지 나올 수 있을 것이다, 라고 짚어주셨고요. 오늘말씀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