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방송 : M머니 운수대통 (오후 3시 30분 ~ 5시 30분)
■ 진행 : 이창진 앵커
■ 출연 : 김성용 아이엠투자증권 연구원,권희수 KTB투자증권 연구원
【 앵커멘트 】
M머니에서 하나의 종목을 선정해서 꼼꼼하게 살펴보는 집중관찰 시간입니다. 오늘 집중관찰 특징분석은 포스코 ICT 입니다.
포스코 ICT, POSCO 그룹의 정보통신 서비스를 전담하는 기업이죠. 4분기 실적이 분기 사상 최대 실적을 예상 하지만 실적 성장세 둔화가 약점으로 꼽히고 있는데요, 포스코 ICT 오늘 6% 넘게 급락하며 7,170원에 마감했습니다.
이제 두 전문가와 함께 의견 나누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권희수 연구원 들어보겠습니다.
【 권희수 연구원 】
포스코 ICT는 전세계적으로 전력문제가 이슈로 부각되는 가운데, 국내 전력과 에너지 최대 소비기업인 POSCO를 기반으로 국내외 스마트그리드사업을 선도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포스코 ICT의 LED 조명사업분야는 2013년부터는 POSCO그룹, 일본, 미국, 동남아시장을 대상으로 매출이 확대돼 흑자전환 전망이 예상됩니다.
또한 포스코 ICT는 포스코건설과 제휴하여
인천 송도~서울 청량리 간 GTX(수도권광역급행철도) 사업에 참여하기도 했습니다.
포스코 ICT의 개별기준 4분기 예상 실적은 매출액 3,780억 원, 영업이익 185억 원으로 추정되어 분기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실적은 상반기에 인건비, 재료비 등 비용 집행으로 매출이 저조하여, 상반기보다 하반기 실적이 좋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2013년 POSCO 및 관계사의 유지보수 등에 의한 안정적인 매출과 더불어 POSCO의 인도네시아, 브라질 등 신축공장 프로젝트 참여로 인한 매출 증가가 주가에 긍정적으로 작용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오늘 같은 경우 외국인과 기관의 매도로 장기 이평선 하향은 우려스럽지만 장기적인 관점에서는 매수 의견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 앵커멘트 】
그렇다면 김성용 연구원은 어떻게 보고 계신가요?
【 김성용 연구원 】
포스코 ICT의 개별기준 4분기 매출액은 3780억원, 영업이익은 185억원을 기록했을 것으로 추정되는데요, 이는 사상 최대실적으로 예상
다만 최근 경제민주화바람 속에서 포스코 ICT의 경우 계열사 물량이 매출의 약 75%로, 일감 몰아주기 규제 움직임에 불안감이 노출이 되어 있습니다. 포스코 ICT 당분간 추세는 지켜보되 성장성은 충분히 가능하다고 보고 있습니다.
【 앵커멘트 】
이렇게 해서 두 분과 함께 포스코 ICT 특징 분석 해보았습니다. 두 분 의견 참고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