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삼성디스플레이가 OLED에 대해 2조원 규모의 투자를 진행할 것이라는 소식에 OLED 관련주들이 강세 흐름을 나타냈습니다. 에스에프에이는 1,514억원 규모의 수주를 받았는데, 이는 지난해 매출액 대비 20.11% 규모로 앞으로 큰 폭의 매출 증가 효과를 불러 일으킬 것이라고 예상됩니다. 또한 원익IPS도 222억원 규모의 OLED장비 수주를 받으며 주가가 강세를 나타냈습니다. 이 밖에도 AP시스템, 참엔지니어링, 로체시스템즈, 아이씨디, 테라세미콘이 추가적으로 상승할 가능성이 존재한다고 보여집니다. 하지만 삼성디스플레이의 2조원 투자가 아직 확실하지는 않은 관계로 많은 OLED 관련주들 중 제일 강한 상승 흐름을 나타내는 종목군을 공략하는 전략이 필요하다고 판단됩니다.
다음 종목은 씨티씨바이오입니다.
씨티씨바이오는 동물약품, 인체약품, 사료첨가제 및 단미보조사료, 건강기능성식품 등에 대한 제조 및 판매를 주요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는 업체입니다.
씨티씨바이오는 최근 세계 1위 제네릭 제약사인 테바사와 필름형 발기부전치료제 해외판권에 대한 1차 독점 공급계약을 체결했다는 소식에 오늘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1차 계약 대상으로는 러시아, 아르헨티나, 멕시코, 베네수엘라, 남아프리카공화국, 카자흐스탄이 포함됩니다. 씨티씨바이오는 주가의 변동폭이 크기 때문에 쉽게 접근하기는 어렵지만, 앞으로 2차 공급계약이 체결될 가능성이 높기에 관심있게 지켜볼 필요가 있다고 판단됩니다.
마지막 종목은 오텍입니다.
오텍은 특수차량 제조 및 판매를 주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는 업체입니다.
최근 정부에서 향후 5년간 장애인 복지에 약 10조원 이상을 투자하겠다는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정부는 앞으로 장애인 활동지원 서비스를 확대할 것이라고 발표하며 저상버스 보급을 확대하겠다는 소식을 전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특수차량 제조 및 판매를 주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는 오텍이 오늘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오텍은 앞으로 장애인 복지 이슈와 관련해 추가적으로 상승세를 나타낼 가능성이 높게 평가되기 때문에 향후 주가의 눌림목 구간에서 매수 관점의 접근을 권합니다.
- 동영상 보기 -
- MBNGOLD 증권전문가 김성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