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석유는 벤젠, 톨루엔, 자일렌 등의 방향족계 제품 및 이들 기초유분을 원료로 하여 합성수지, 합섬원료, 합성고무 등 각종 석유화학제품을 생산하는 석유화학산업을 영위하고 있는 업체입니다.
호남석유가 낙폭과대에 따른 저가 매수세 유입으로 기술적 반등을 실현하며 오늘 4%대가 넘는 강세 흐름을 나타냈습니다. 이는 중국 재고확충 수요 발생 기대감과 투자 심리 회복세에 힙입어 주요 석유화학제품 선물가격이 상승한 부분에서 비롯된 결과로 판단되고 있습니다. 현재 대한유화, 효성, 카프로 등의 전반적인 화학주들이 상승세를 나타내고 있는 가운데 향후 호남석유의 주가는 추가적으로 상승할 가능성이 높게 평가되기에, 현시점에서 매수 관점의 접근을 권합니다.
다음 종목은 농심입니다.
농심은 라면, 식품 및 식품첨가물, 과자류, 유지제품 및 동가공품, 청량음료 및 기호음료, 향신료 및 향료의 제조, 가공 및 판매업을 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농심은 10월 말에 발암물질 논란 이후 주가가 하락 추세를 이어왔습니다. 하지만 최근 4분기에 라면 시장점유율을 67%대까지 회복할 것이라는 전망들이 나오면서 이는 앞으로 실적 개선으로 이어질 것이라는 기대감이 커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기대감과 함께 농심이 오늘 5%대가 넘는 강세 흐름을 나타냈는데, 앞으로도 주가의 추가적인 상승은 가능할 것으로 판단되기 때문에 현시점에서 매수 접근하는 전략이 유효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마지막 종목은 더존비즈온입니다.
더존비즈온은 기업용 소프트웨어를 개발 및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하며 ERP, U-Billing, 전자금융서비스, 모바일 솔루션, D-클라우드, 기타 계열사 총판 등을 제공하고 있는 업체입니다.
더존비즈온은 국내에 13만개 업체를 고객으로 확보하고 있는 국내 ERP 선두 주자입니다. 대규모 고객 확보로 앞으로 D-클라우드 사업 효과가 가시화될 것으로 보여지는 가운데 더존비즈온은 사업체를 디지털화하며 향후 사업 구조가 확대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차트를 보면 주가의 단기적인 반등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기 때문에, 목표가를 12,000원으로 설정하여 단기적인 매매전략으로 대응하는 것을 권합니다.
- 동영상 보기 -
- MBNGOLD 증권전문가 김성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