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정부가 하반기 전세 시장 안정화를 위해 ‘8‧18 전월세 부동산대책’ 발표하면서 도시형 생활주택 및 오피스텔 투자가 큰 인기를 모으고 있다.
도시형 생활주택 및 오피스텔은 미혼층 증가, 핵가족화, 고령화 가속화로 1~2인 가구가 늘면서 소형 미니아파트에 대한 실수요자와 취득세면제, 재산세면제, 양도세중과세 완화 등 각종 세재혜택 지원으로 투자수익이 높아지면서 투자자들 까지 몰려 분양 열기가 뜨겁다.
이러한 추세는 실수요자들의 증가는 물론 아파트시장 침체로 가격 상승에 대한 기대감이 꺾이고 언제 오를지 모르는 아파트에 큰돈을 투자하는 것보다 적은 돈을 투자해 매달 안정적인 임대수익을 올리는 게 낫다는 생각에서다.
부동산 시장에 25일 오픈한 동탄신도시의 도시형 생활주택 ‘에스원센트로빌’은 파격적인 분양가와 돋보이는 인테리어로 투자자들과 실거주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소형 오피스텔 ‘에스원센트로빌’은 공간배치가 뛰어나고 수납공간이 잘되어있어 공간 활용도가 뛰어나다. 인테리어 역시 최신경향을 맞추어 심플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이 나고 실용성도 갖추고 있다.
특히 소형임에도 불구하고 스마트한 구조로 2명도 충분히 거주할 수 있는 공간을 확보하고 있으며, 32인치 LCD TV·전자레인지·에어컨·냉장고·세탁기·인덕션레인지 등등 많은 옵션 시설들이 제공되기 때문에 세입자들은 실제 몸만 들어와도 충분히 거주할 수 있어 임대를 놓기 더 수월할 것으로 보인다.
교통 또한 우수하다. 서울 수서-동탄-평택을 연결하는 고속철도(KTX)도 지난 6월 착공에 들어가 기대감을 키우고 있다. 이 철도가 계획대로 2015년 완공되면 동탄 신도시 등 경기 동남부 지역에서 K
이도시형 주택 관계자는 "KTX 수혜효과에 대한 기대감으로 투자문의가 끊이지 않고 있다"면서 "분양을 시작한지 4일만에 40여채를 팔았다"고 말했다
한편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화성시 반송동 93-2에 위치해 있으며, 입주예정 시기는 2012년 5월이다.
(분양문의: 1661-17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