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열 조짐을 보이자 금융당국이 진정책 마련에 나섰습니다.
금융감독원의 고위 관계자는 "자문형 랩 상품은 공격적인 운용으로 높은 수익률을 올릴 수 있지만, 주가 하락 때는 큰 손실을 볼 수 있다며 증권사들의 과열 마케팅에 대한 대책을 마련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우선 금감원은 금융투자협회와 함께 자문형 랩 상품 가입자의 연령대, 투자규모, 투자 성향 등을 유형화해서 이를 기반으로 마케팅 가이드라인을 마련해 모든 증권사가 준수하도록 한다는 방침입니다.
금감원은 자문형 랩 등 파생상품의 영업 실태를 파악하기 위해 고객을 가장한 암행감찰도 벌일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