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보기
소비의 90%를 여성이 결정하는 시대가 되면서 여성을 대상으로 한 마케팅에 더욱 초점이 맞춰지고 있습니다.
이렇게 소비의 주체가 되고 있는 여성들의 상품과 서비스에 대한 소비 감성과 마케팅 만족도를 수치화한 기준이 개발돼 눈길을 끌고 있는데요.
자세한 내용 연세대 경영대학 이문규 교수 전화 연결해 알아보겠습니다. 안녕하세요?
1. 먼저 여성고객 감성만족지수란 무엇인지 설명해 주세요.
2. 이 지수를 개발하게 된 배경이 궁금한데요. 실제 국내외에서도 여성 고객을 타깃으로 서비스나 상품의 변화를 줘서 성공한 사례들이 있지 않습니까? 같은 맥락이라고 볼 수 있을까요?
3. 여성고객 감성만족도, 어떻게 분석하셨는지 궁금한데요. 어떻습니까?
4. 그렇다면 앞으로 어떻게 활용될 예정인가요?
지금까지 연세대 경영대학 이문규 교수와 이야기 나누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