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n 매일매일 새로운 이벤트가 가득
프로그램명 여행생활자 집시맨
제목 119회 11월 29일 방송 <늦깎이 효자 집시맨과 어머니의 가을 여행>
다시보기 우리는 왜 어머니와의 여행이 낯선 것일까 플레이 아이콘



1. 전도갯벌체험장



경남 남해군 삼동면에 위치하고 있다주곡 작물 재배 외에 수산업도 활발하다.
면의 북부는 창선면과의 사이에 지족해협이 있는데, 전통적인 고기잡이인 죽방렴이 행해진다.

죽방령 멸치와 함께 쏙과 바지락, 우럭 조개를 잡을 수 있는 체험 마을이다갯벌 체험 이외에도 바닷가를 보며 산책할 수도 있고, 그 외에 원예 예술촌, 독일마을 등 다양한 관광을 할 수 있다.

 

주소 : 경남 남해군 삼동면 금송리 583-1

문의: 010. 7413. 9003


2. 남해송정해수욕장



경남 남해군 미조면 송정리에 위치한 해수욕장이다.

은빛 백사장과 청정한 바닷물이 주변 소나무숲이 펼쳐져 있어 자연경관이 수려한 곳으로 유명하다.

이곳에서 조금만 벗어나면 몽돌과 기암괴석으로 이루어진 단애 해안도 구경할 수 있다.
남해도에서 상주해수욕장에 이어 두 번째로 큰 해수욕장이다.

인근에는 아름다운 항구인 미조항이 있어 싱싱한 해산물을 싸게 맛볼 수도 있다.

주소 : 경남 남해군 미조면 송정리

3. 전북 무주군 굴암리



굴암리는 부남면의 동쪽에 위치한다동쪽은 베틀봉에서 남으로 흘러내려 금강에 닿고 황새목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남쪽은 조항산에서 서북쪽으로 흘러내린 능선을 따라 봉길 앞에서 금강에 닿는다.

서쪽은 금강에서 물뿌리재를 넘어 갈선봉까지 이어지며, 동북쪽은 베틀봉에서 갈선봉으로 거슬러 올라가며 충청남도 금산군과 도계를 이룬다.

금강이 흐르며 여름에는 카약 등 다양한 수상 레저를 즐길 수 있다.

아침에 금강 위로 피어오르는 물안개가 절경을 이루며 강가를 걸으며 산책하기 좋은 곳이다.

주소 : 전라북도 무주군 부남면 굴암리

4. 충북 영동 비단강숲마을



비단강 숲마을은 복합영농을 하는 순수 농촌 마을로 본래 양산현 지역으로 옥천군 양내면에 속하였다가 1906년 영동군에 편입되었다.

1914년 행정구역 폐합에 따라 대곡동을 병합하여 수두리라 했다.
수두리는 양산숲의 머리 쪽이 되므로, 숲머리, 수머리 등으로 불리게 되었다.

다슬기, 쏘가리 등이 서식할 만큼 청정자연을 간직하고 있으며 올갱이도 잡고, 부부끼리 또는 자녀와 함께 2인용 자전거로 비단강 둑을 따라 달리며 추억을 만들 수 있다.

마을에는 다양한 체험이 넘친다철 따라 고구마도 캐고, 포도도 따며 수확의 기쁨을 누릴 수 있다.
이밖에 나무문패만들기, 와인족욕체험, 풍등날리기, 허브비누만들기 등 특별한 시간이 무궁무진하다.

주소 : 충북 영동군 양산면 수두120-27

문의: 043-745-54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