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국·유럽 증시 급등…금융시장 진정
유럽연합의 대대적인 금융지원 방안에 스페인 증시가 14%, 프랑스는 9% 급등했습니다. 뉴욕증시도 3% 이상 올랐습니다.
▶ 노사정 '타임오프' 후속 협상 결렬
타임오프, 즉 노조 전임자의 근로시간 면제한도를 둘러싸고 열린 노사정 후속협상이 결렬됐습니다. 오늘까지 지켜보자는 입장이지만 합의점을 찾기 어려워 보입니다.
▶ 미 "천안함-전작권 연계 안 돼"
제임스 스타인버그 미국 국무부 부장관은 천안함 침몰과 전시작전권 전환 문제는 서로 연계돼 있지 않다며 분리 대응방침을 밝혔습니다.
▶ 여름 앞두고 빙과·음료값 대폭 인상
여름철을 앞두고 업체들이 빙과류와 음료 가격을 일제히 올렸습니다. 오늘부터 7백원이던 아이스크림 가격이 천 원으로 크게 오릅니다.
▶ 영국 브라운 총리, 사임 뜻 밝혀
고든 브라운 영국 총리는 "노동당과 자유민주당의 연립정부 구성을 위해 총리직과 당수직에서 기꺼이 물러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 여야 신임 원내대표 오늘 첫 회동
한나라당 김무성, 민주당 박지원 원내대표가 오늘 취임 후 처음으로 상견례를 갖고, 5월 임시국회 정상화 문제를 논의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은행 '꺾기' 등 영업 강력 제재
은행이 대출을 대가로 금융상품에 가입하게 하는 이른바 '꺾기'와 같은 불공정 영업이 강력하게 제재를 받게 됩니다.
▶ 이청용, 볼턴 올해의 선수 등 3관왕
이청용이 잉글랜드 프로축구 진출 첫해에 소속팀 볼턴 원더러스에서 '올해의 선수' 등 3개 부문 수상자가 됐습니다.
[MBN 트위터 오픈! 한발 빠른 뉴스를 트위터에서 만나세요]
< Copyright ⓒ mbn(mb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