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조함 투입…수색 작업 빨라질 듯
해군의 천안함이 침몰한 이후 수색에 실패했던 해난구조대의 구조작업이 오늘 오전 재개됩니다.
오늘은 구조함도 투입돼 구조 작업이 빨라질 전망입니다.
▶실종자 가족 오열 "살아만 다오"
수색 작업을 기다리고 있는 실종자 가족들은 가슴이 새까맣게 타들어가고 있습니다.
일부 가족이 수색 현장인 백령도로 떠난 가운데, 남은 가족은 추가 구조 소식을 애타게 기다리고 있습니다.
▶2분 만에 폭발…원인 오리무중
초계함 침몰의 원인이 아직 확인되지 않고 있는 가운데 일단 외부 충격과 내부 폭발 가능성이 모두 제기되고 있습니다.
▶청와대 "침몰 원인, 어떤 예단도 금물"
이명박 대통령은 해군 초계함 침몰과 관련해 "가장 중요한 것은 실종자를 찾는 일"이라고 말했습니다.
청와대는 침몰 원인에 대해 어떤 예단도 금물이라며 신중한 모습입니다.
▶정부, 오늘 오전 관계장관회의 소집
정부는 정운찬 총리 주재로 오늘 오전 관계장관회의를 열어 서해 초계함 사고 원인 규명과 실종자 수색 상황을 중간 점검하는 등 부처별 지원대책을 논의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김연아, 세계피겨선수권 프리 1위…종합 2위
김연아가 세계 피겨스케이팅 선수권대회에서 은메달을 목에 걸었습니다.
김연아는 여자 싱글 프리스케이팅에서 130.49점을 획득해 총점 190.79점으로 2위에, 일본의 아사다 마오가 197.58점으로 대회 정상에 올랐습니다.
▶미국-러시아, 핵무기감축협정 최종 타결
백악관은 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과 드미트리 메드베데프 러시아 대통령이 전략무기감축협정을 대체할 새로운 협정에 최종 합의했다고 밝혔습니다.
▶오늘 맑고 포근…일교차 주의
일요일인 오늘(28일)은 대체로 맑은 가운데 어제보다 포근하겠습니다.
하지만, 기상청은 내륙을 중심으로 일교차가 10도 이상 크게 벌어져 옷차림에 유의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mbn리치 전문가방송 - 순도100% 황금종목 발굴]
< Copyright ⓒ mbn(mb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