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선보이는 보졸레 누보는 프랑스 보졸레 지역을 대표하는 품종인 '가메(Gamay)'로 만든 레드와인으로 조르쥐 뒤뵈프 보졸레 누보(Georges Duboeuf Beaujolais Nouveau) 1종, 조르쥐 뒤뵈프 보졸레 빌라쥬 누보(Georges Duboeuf Beaujolais Villages Nouveau) 2종 등 총 3종으로 구성됐다.
보졸레 누보는 프랑스 보졸레 지방에서 생산되는 햇와인으로 매년 9월 초에 수확한 햇포도를 4~6주간 숙성해 11월 세 번째 목요일(올해의 경우 11월 19일)에 출시한다. 일반적인 레드 와인과 달리 가벼운 탄닌의 느낌과 풍부한 과실향이 특징인 와인이다.
올해 초 86세로 작고한 조르쥐 뒤뵈프는 프랑스의 보졸레 지역에서만 소비되던 보졸레 누보를 '그 해에 갓 생산된 와인을 마신다'는 가치를 담아 전 세계적으로 유행시킨 장본인으로 '보졸레 누보의 선구자'로 불린다.
롯데칠성음료 와인부문 관계자는 "2020년 보졸레 누보는 보졸레 누보의 선구자인 조르쥐 뒤뵈프 사후 선보이는 첫 보졸
조르쥐 뒤뵈프의 보졸레 누보는 전국 백화점, 대형마트, 편의점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김효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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