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29일 경기도 수원 KB인재니움 연수원 대강당에서 열린 KB손해보험의 '2019년 경영전략회의'에서 양종희 사장이 2019년 경영방침을 설명하고 있다. <사진제공=KB손해보험> |
이날 행사에서 KB손보는 내년 4대 추진과제로 고객중심 경영, 가치 제고를 위한 선택과 집중, 디지털 혁신, 상생문화 확산으로 정했다. 이를 바탕으로 고객선호도 1위 보험사로 도약한다는 계획이다.
고객 중심 경영은 고객 지향적인 프로세스와 조직체계로 개편하고 고객 수요가 맞는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핵심 이다. 또 가치창출 중심읠 조직·상품채널로 재구성하고 가치 중심의 신계약을 느리겠다는 각오다. IT 분야에서는 성과실현 기반의 IT 역량 혁신과 디지털 기반 업무 프로세스 재배치를 추친한다. 올해 경영전략회의에서는 올해 내·외부 고객들을 통해 집계한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
양종희 KB손보 사장은 "훌륭한 전략과 인프라를 바탕으로 경영을 추진한다고 해도 그것들로부터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서는 결국 실행이 답"이라며 "내년은 모든 임직원이 실행을 바탕으로 고객과 가치 중심으로 선택과 집중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승훈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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