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ICT, ㈜활림건설이 책임준공하는 초대형 복합상가 신흥역 롯데시네마타워’는 성남 본시가지의 상권 신흥역(지하철 8호선)에 연결되며, 인근에는 5개 대학과 2개 산업단지가 있어 향후 주변 지하상가, 먹자골목 등을 중심으로 유동인구가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8~11층 9개 영화관 롯데시네마 입점하며, 2만여 세대 신도시급 성남재개발∙재건축 최대 수혜지역으로 향후 임대수익 및 시세상승도 기대된다.
신흥역 롯데시네마타워는 1500석 규모의 영화관 9개관이 입점해 하루 약 3000명, 연간 100만 명 이상의 고정고객과 유동인구를 확보한 현대식 쇼핑몰로 구성된다.
지상 1층부터 지상 4층까지는 판매시설 및 근린생활시설을 비롯해 지상 5~6층은 메디컬센터, 지상 7층은 대형 푸드코트 프랜차이즈들이 입점할 계획이며 업종에 따른 면적 선택이 가능하다.
신흥동 일대는 약 4만여 세대의 주거밀집지역이며, 성남시장 신시가지 재개발 사업으로 하루 유동인구가 1만7천명 이상에 달하는 번화가로 3~5년 후 상가 부지 건너편에 대형 아파트촌이 들어서면 상권이 더욱 확장될 것으로 기대된다.
신
흥역 롯데시네마타워 분양 관계자는 “성남 신흥역의 롯데시네마타워 상가는 지하철역과 연결된 초역세권으로 충분한 배후수요와 유동인구에 재개발∙재건축 프리미엄까지 지역 랜드마크 중심상권의 조건을 두루 갖추고 있으며 현재 선착순으로 상가를 특별분양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MK 부동산센터][ⓒ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