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경닷컴 MK스포츠 이상철 기자] 18일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이 개장한 가운데 2018 평창동계올림픽이 본격적인 붐 조성에 나섰다.
평창 동계올림픽 및 동계패럴림픽 조직위원회는 이날 제2여객터미널에 홍보물을 설치했다. 공식 마스코트인 수호랑과 반다비가 첫 승객을 맞이하는 등 이벤트도 진행했다.
조직위는 1층 입국장에 36m 대형 와이드 그래픽과 함께 마스코트 조형물을 곳곳에 설치했다. 20개 언어의 메시지로 방한하는 선수단을 환영했다.
↑ 사진=2018 평창 동계올림픽 및 동계패럴림픽 조직위원회 제공 |
1층 입국 게이트 A 옆 휴게존에 설치된 마스코트 조형물과 하이파이브를 하면 김연아 홍보대사의 육성 응원멘트를 들을 수 있다.
또한, 공식 후원사 대한항공과 연계해 3층 출국장의 체크인카운터에 다양한 마스코트 장식품을 놓았다.
한편, 조직위는 제2여객터미널 개장 및 패럴림픽 G-50을 맞이해 오는 21일까지 ‘반다비를 찾아라’ 이벤트를 실시한다.
제2여객터미널 내 반다비 조형물 및 탈인형과
이날 오전 4시20분 KE624편을 타고 제2여객터미널을 통해 입국한 첫 승객에게는 왕과 왕비 마스코 인형을 증정했다. 또한, 같은 비행기를 이용한 승객에게도 마스코트 배지를 선물했다. rok1954@maekyung.com[ⓒ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