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대표 브랜드 전문가 양성 과정인 '서강-SK 브랜드아카데미'가 21일 개강했다. '서강-SK 브랜드아카데미'는 SK 상표권 소유자인 SK주식회사가 관계사 브랜드 관리 역량 강화를 위해 2007년부터 시작한 브랜드·마케팅 전문 교육 프로그램이다.
SK는 사내 과정으로 운영해 오던 것을 2013년부터는 서강대학교와 공동 프로그램으로 개편해 교육 과정을 더 체계적이고 전문화했으며, 동반성장 차원에서 협력업체까지 참가 대상을 확대·시행하고 있다.
서강-SK 브랜드아카데미는 대학교 한 학기에 해당하는 과정을 밀도 있게 축약해 브랜드 이론과 함께 실무형 중심 교육이라는 점이 특징이다. "혼밥, 혼술 문화에서 가장 효과적인 개인 브랜딩 전략은 무엇인가?" 등 기업 브랜드·마케팅 담당자들이 궁금해하는 최신 사례 중심의 교육이 진행된다.
올해는 수강생들이 적
극적으로 참여해 토론하는 'MBA식 과정'을 새롭게 도입했다. 글로벌 경영·경제 월간지인 '하버드 비즈니스 리뷰(Harvard Business Review)' 과목을 신설해 수강생들이 글로벌 경영 사례들을 직접 토의하면서 실제 업무에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디지털뉴스국 이상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