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큰 인기를 끈 상가, 오피스텔, 레지던스 등 수익형 부동산에 대한 관심도 지속적으로 이어질 전망이다. 매달 월세를 통한 고정적인 수익을 기대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투자처의 미래가치 등을 살펴본 뒤 투자에 나서면 환금성, 시세차익, 권리금 수익 등 다방면으로 이점을 기대할 수 있기 때문. 오피스텔이나 레지던스는 아파트보다 규모가 작아 투자비용 부담이 적어 큰돈이 들지 않는다는 수익형 부동산이 인기인 이유다.
역세권, 로데오거리 등 입지 여건이 가장 중요
실제로, 오피스텔 분양 시장에서도 역세권 오피스텔의 인기를 실감할 수 있다. 지난해 분양한 ‘e편한세상 독산 더타워’ 오피스텔은 1호선 독산역세권 단지로 청약 당시 최고경쟁률 24.1대 1을 기록했다. 현대건설역시 경기 고양시 삼송지구에서 선보인 ‘힐스테이트 삼송역’ 969실도 지하철 3호선 삼송역과 지하로 연결된 초역세권 입지에 위치해 계약 3일 만에 완판을 달성했다.
이처럼 분양시장에서 스테디셀러인 역세권 오피스텔이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가운데 수도권 최대상권인 수원역과 수원로데오거리 더불 상권에 선보일 수원역 수원위더뷰가 주목받고 있다. 특히, 수도권 남부에 최초로 선보이는 호텔급 레지던스로 조성되는 만큼 높은 희소가치를 바탕으로 투자자 및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높다.
수원역 위더뷰는 수원 첫 하이엔드 레지던스로 수원 최대상권 로데오거리와 바로 연결돼 접근성이 뛰어난 로드형 상가다. 고품격 마감재와 미학적 색채, 수려한 디자인을 갖춘 랜드마크급 레지던스로, 다양한 편의시설을 갖췄다.
도심 속 여유와 힐링을 즐길 수 있도록 15층에는 친환경 옥상정원을 설치했다. 내부 시설로는 시스템에어컨, 최신 드럼세탁기, 빌트인 냉장고 등 호텔급 가전제품 풀업션과 효율적인 수납공간 활용 및 감각적인 인테이러를 위한 풀퍼니시드 시스템을 갖췄다.
쾌속교통•편의시설•수원로데오거리 등 주변여건 ‘우수’
편리한 교통, 쾌적한 주거환경과 생활인프라도 강점이다. 수원역은 지하철 1호선 및 지하철 분당선, 광역전철 수인선(17년 예정), KTX역 등 수도권 최대의 교통요지이다. 전국 최고 주요 역세권 입지로 AK플라자와 쇼핑몰 A&K, 노보텔 앰버서더 호텔 포함 5만 8천여평, 롯데몰 수원점(7만1천평, 입점브랜드 680여개) 등 대형 생활편의시설이 집중된 곳으로, 유동인구만 하루 50만명에 달한다. 한국감정원에서 지난 전국 106곳의 상권을 분석한 결과 전국에서 상업용빌딩의 공실률이 가장 낮은 지역으로 발표된 바 있으며, 최근에는 인근 호매실, 영통, 화성, 평택 등 주변 인구 유입의 가파른 증가로 상권이 더욱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
인근 수원대와 협성대, 경희대 국제 캠퍼스, 성균관대 등의 통학버스 종착지로 강남역, 홍대에 이은 전국 3위, 경기도 1위의 만남의 장소, 교통과 대학생수요 및 경기도 집산상권의 입지, 생활편의시설의 분포, 주변 삼성전자를 비롯해 권선산업단지, 도이치오토월드(예정) 등 직장인 수요 등 대단히 많은 임대 및 숙박시설이용자가 확보된 상태다.
수원로데오거리는 수도권 명동으로 불릴 만하다. 특히 현재 주변시세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분양하는 장점이 있기 때문에 실 입주나 투자가치를 생각하고
분양관계자는 “수도권 명동이라 불리는 수원로데오거리, 수원역 더블 핵심상권이기에 저금리시대에 투자가치로 매우 인기가 높을 것으로 예상한다”며, “특히 로얄층은 빠른 마감이 예상되는 만큼, 이 기회를 놓쳐서는 안 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