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카카오 패스 인수 소식에 모두 관심 집중, 도대체 어떻길래
다음카카오 패스 인수, 다음카카오 패스 인수, 다음카카오 패스 인수
다음카카오 패스 인수, 영향력있는 두 곳의 절묘한 만남
다음카카오 패스 인수 소식에 모두 관심 집중, 도대체 어떻길래
다음카카오 패스 인수가 화제다.
↑ 다음카카오 패스 인수 사진=다음카카오 |
패스는 미국의 인터넷 서비스 회사인 패스가 2010년 출시한 비공개 폐쇄형 SNS로 인도네시아에서 페이스북, 인스타그램과 함께 3대 인기 SNS로 꼽힌다.
지난해 대비 2배 가까운 성장을 기록하며 1000만명이 넘는 월평균이용자수(MAU)를 확보하는 등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다음카카오 관계자는 "패스는 이용자의 충성도가 높고 중동 지역 이용자 수도 급격히 늘어나는 등 대규모 트래픽에 기반을 둔 글로벌 플랫폼으로 성장할 가능성이 충분하다"며 "다른 서비스와의 시너지 효과를 기대해 전략적으로 투자를 결정했다"고 말
다음카카오는 이번 인수를 계기로 인구 2억5천만명의 인도네시아 시장에서 의미 있는 모바일 플랫폼을 확보하는 동시에 빠르게 성장하는 동남아시아 및 중동 시장을 중심으로 사업을 확장할 새로운 토대를 마련하게 됐다.
원활한 인수인계를 위해 당분간 패스로부터 인력 지원을 받아 서비스를 운영한다고 다음카카오는 전했다.
/온라인 이슈팀 @mkcultur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