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경제 스타투데이]
어린이날 행사 하는 곳에 대한 부모님들의 관심이 뜨겁다.
서울시가 어린이날을 맞아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5월 5일 어린이날을 맞아 서울시가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어떠한 프로그램들이 기다리는 중인지 알아보자.
▶세종문화회관: 교육뮤지컬, 연극, 퍼포먼스 등 볼거리 제공
세종문화회관이 운영하고 있는 강북구 번동에 위치한 북서울 꿈의숲아트센터에서는 5월 5일 어린이날을 맞아 특별행사 '5월, 꿈의 숲에서 놀기'를 준비했다.
▶ 서울시립교향악단: 숲속의 무대에서 온 가족과 함께 즐기는 클래식
서울시립교향악단은 5일 오후 7시 '서울시립교향악단이 드리는 어린이날 음악선물'을 서울시 어린이대공원 숲속의 무대를 개최하며 전석 무료다.
▶ 서울역사박물관: 전래동화 인형극, 어린이클래식 음악회, 페이스페인팅 등을 체험
서울역사박물관에서는 어린이들이 박물관에서 신나고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박물관에서 놀자”라는 주제로 '어린이날 큰 찬치' 행사를 진행한다.
▶ 한성백제박물관: 다양한 문화체험으로 구성된 어린이날 박물관 행사
개관 3주년을 맞이한 한성백제박물관은 개관을 기념하고 어린이날 을 기념하기 위하여 누구나 무료로 즐길 수 있는 축제 한마당을 5일 오후 1시~5시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 시민청: 활짝라운지, 시민플라자, 바스락홀에서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서울시청 지하1·2층에 마련된 시민청에서는 어린이날을 맞아 현장체험으로 ‘누구나 예술가’를 진행한다. '누구나 예술가'는 거울을 보고 자신의 얼굴을 관찰한 후 다양한 색상으로 그릴 수 있는 활동이다.
▶서울시립북서울미술관: 힐링뮤지컬, 재능기부 공연
서울시립북서울미술관에서도 전시 중인 미술작품을 관람하기 위해 찾아온 가족 단위 관람객을 위해 ‘신나는 어린이날 행사’를 진행한다.
▶ 서울애니메이션센터: 체험형 전시와 다양한 공연, 전래놀이 등
SBA서울애니메이션센터는 2일부터 5일까지 서울애니메이션센터 및 남산 일대에서 '원더볼즈와 함께 하는 원더풀 애니센터'와 '재미로 놀자' 거리축제 등 다채로운 행사 를 개최한다.
▶ 어린이대공원: 4일간의 마법, 어린이 왕국이 세워진다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놀이시설, 동물원, 식물원 등 다양한 볼거리 를 한 곳에서 즐길 수 있는 어린이대공원에서는 어린이왕국 퍼레이드, 시립교향악단의 클래식 공연 등 풍성한 프로그램이 가득한 '키즈! 슈퍼캐슬'을 준비했다.
▶ 서울대공원: 어린이음악회, 마술공연, 인형극 등 다양한 즐길거리
서울대공원에서는 어린이들이 주인공이 되고 즐길 수 있는 '동물과 함께하는 어린이 세상'을 준비했다.
▶ 북서울꿈의숲: 숲 속 보물찾기·사랑의 편지쓰기, 각종 체험프로그램
강북구 번동 북서울꿈의숲에서는 가족단위 방문객들이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공연·전시, 놀이, 체험행사를 오전 10시부터 진행 예정이다.
▶ 남산공원: 유아
남산공원에서는 5월 5일 어린이날 을 맞아 평일 단체에만 개방되었던 유아숲체험장을 모든 어린이를 위 해 활짝 열고 보일락 말락 종이꽃 보물찾기, 꿈꾸는 바람개비 만들기 등을 즐길 수 있는 축제를 진행한다.
"어린이날 행사 하는곳" "어린이날 행사 하는곳" "어린이날 행사 하는곳" "어린이날 행사 하는곳" "어린이날 행사 하는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