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웨어러블 업계가 아시아, 중동, 아프리카, 남미 등 신흥 시장의 수요 증가로 성장을 지속하고 있다.
시장조사기관인 IDC는 4일 발표한 보고서에서 올해 2분기(4∼6월) 웨어러블 판매량은 총 2천790만대로 전년 동기대비 5.5% 증가했다고 밝혔다.
총 판매가격은 48억 달러에 달해 전년 대비 8.3% 상승했다. 이는 고가의 스마트워치에 대한 수요가 늘어났기 때문으로 보인다고 IDC는 분석했다.
보고서는 "북미, 일본, 서유럽 등 성숙 시장의 기본형 웨어러블 판매는 6.3% 감소했지만, 일본을 제외한 아시아 태평양지역과 중·동부 유럽, 중동과 아프리카, 남미 등 신흥시장에서의 기본형 판매가 14% 급증한 것이 전체적인 성장을 견인했다"고 설명했다.
애플이 총 470만대를 출하해 시장 점유율 17%로 1위를 고수했다. 샤오미와 핏빗이 15.1%와 9.5%의 점유율로
애플은 전년 대비 38.4%, 샤오미는 19.8%의 성장률을 보였지만, 핏빗은 21.7% 감소했다.
저가형 스마트 워치 '아너' 시리즈를 앞세운 중국업체 화웨이는 118% 급성장하며 시장 점유율 4위를 기록, 웨어러블 시장의 새로운 강자로 부상했다.
[디지털뉴스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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