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소비자제품안전위원회(CPSC)는 24일(현지시간) 삼성전자의 갤럭시노트7 발화 원인 조사결과 발표에 대해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아직 진행 중인 CPSC 자체 조사에서도 삼성 측 결론을 수용할 뜻을 시사했다.
엘리엇 케이 CPSC 위원장은 이날 성명에서 "지난 23일 진행된 갤럭시노트7 관련 삼성전자의 조사 결과 발표는 중요한 진전이었다"며 "CPSC가 독립적으로 조사를 수행하고 있으나, 이 조사가 어떻게 될지를 합리적으로 예상해보겠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CPSC는 삼성전자가 가진 것만큼의 자원과 맨파워를 갖지 못했다"며 "사실 삼성전자는 이번 이슈와 관련해 CPSC 전 직원보다 많은 엔지니어와 스텝들을 고용했다"고 설명했다.
케이 위원장은 삼성전자의 리콜도 성
공적으로 이뤄진 것으로 평가했다. 그는 "CPSC는 매년 400여건의 리콜을 발표하지만, 상당수 리콜이 실망스럽고 위험할 정도로 낮은 소비자 반응을 얻는다"며 "다행히 갤럭시노트7 리콜 회수율은 97%로 좋았으며 책임감 있게 회수율을 높였다"고 부연했다.
[디지털뉴스국 김경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