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레반에 억류됐던 19명의 한국인 인질 가운데 12명이 풀려났습니다. 탈레반측은 나머지 7명도 오늘 중으로 석방하겠다고 밝혔습니다.
▶ 뉴욕증시 2% 급등...유가 73달러
저가 매수세가 유입되면서 뉴욕증시가 급락 하루만에 2% 안팎으로 급등했습니다. 국제유가는 2% 상승하며 배럴당 73달러대로 올라섰습니다.
▶ "치우치지 말라"..."알아서 하겠다"
이명박 한나라당 대통령 후보가 김대중 전 대통령을 예방한 자리에서 훈수 정치 논란과 관련해 신경전을 벌였습니다. 이 후보는 '치우치지 말아 달라'고 했지만 김 전 대통령은 '알아서 하겠다'며 받아 넘겼습니다.
▶ 대전·익산 호우경보...시간당 5~30mm
대전과 전북 익산에 호우경보가 발령중인 가운데 충청과 전북, 경북 일부 지방으로 호우주의보가 확대되고 있습니다. 이들 지역에는 시간당 최고 5~30mm의 강한 비가 내리고 있습니다.
▶ 삼성전자, 조직 개편·임원 감축
위기론에 시달려 온 삼성전자가 중복 부서를 통폐합하는 등 주요 사업부서의 조직 개편에 이어 일부 임원 감축에도 나서기로 했습니다.
▶ 장윤 스님 출석 요구...특검 검토
검찰이 신정아 의혹과 관련해 장윤 스님의 출석 요구서를 발부했습니다. 한나라당은 신 교수의 학력위조와 정윤재 비서관의 청탁 연루 의혹을 권력형 비리로 규정하고 특검 추진을 검토하기로 했습니다.
▶ "녹차 잔류농약 발견 안돼"
최근 정부가 실시한 녹차 잔류농약 검사에서 별다른 이상이 발견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국내 입양, 첫 해외입양 넘어
올해 상반기 국내 입양 아동 수는 724명으로 전체 입양 아동수 천223명 가운데 60% 가량을 차지하며 사상 처음으로 국내입양이 해외입양을 넘어선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