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화제 순서입니다.
미국 방송 작가 조합의 파업으로 지난 골든 글로브 시상식이 기자회견으로 대체된 가운데 올해 첫 레드카펫 행사로 미 배우조합상 시상식이 열렸습니다.
이밖의 해외 화제를 주장훈 기자가 보도합니다.
올해 처음 할리우드 스타들이 총출동한 레드카펫 행사가 열린 배우조합상 시상식. 다니엘 데이 루이스와 줄리 크리스티가 각각 남녀 주연상을 시상했습니다.
작가조합의 양해로 소속 작가들이 대본을 써 준 이번 시상식에서 '노인을 위한 나라는 없다'의 출연진 전체가 최우수 연기상을 받았고 드라마 '소프라노스'가 TV드라마 부문 남녀주연상과 앙상블 연기상을 휩쓸었습니다.
이번 시상식은 작가조합의 파업이 계속돼 다음달 24일 열릴 예정인 아카데미 시상식마저 무산될 경우 올해의 유일한 시상식으로 기록될 전망입니다.
-------------------------------------
쿠바의 독립 영웅이자 시인인 호세 마르티 탄생 155주년을 기념하는 행사가 쿠바 수도 아바나에서 열렸습니다.
이번 행사에는 현 쿠바의 임시 지도자인 라울 카스트로가 참석해 형인 피델 카스트로가 가장 존경하는 쿠바 해방 운동의 영웅을 기렸습니다.
화려한 불꽃놀이는 행사에 참가한 관중들의 환호성을 자아냈습니다.
-------------------------------------
베이징 올림픽에서 두번째 메달밭인 수영 종목이 열릴, 이른바 '워터 큐브'란 별칭의 국립 수영장이 그 화려한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비눗방울 같은 겉모습 때문에 이같은 별칭이 붙은 국립 수영장에서는 경영과 다이빙, 그리고 수중 발레 종목이 열리게 됩니다.
고정석과 임시석을 합쳐 모두 1만 7천 관중을 수용하게 되는 이 수영장은 올림픽이 끝난 후에는 쇼핑센터로 탈바꿈할 예정입니다.
-------------------------------------
영국 울버햄튼에서는 연례 겨울 행사로, '터프 가이' 경주대회가 열렸습니다.
이 대회는 참가자들이 의무적으로 사망 보험에 가입해야 참가가 허용될 정도인 세계 최고의 난코스로 악명이 높습니다.
경주 코스 곳곳에는 '호랑이'와 '공포의 구덩이', 그리고 '킬링필즈' 등의 이름이 붙은 장애물들이 참가 선수들을 괴롭힙니다.
-------------------------------------
세계 최
참가 선수들은 성난 황소와 말에 매달려 떨어지지 않으려 안간힘을 씁니다.
이번 대회에서는 89.75초 동안 땅에 떨어지지 않은 트래비스 브리스코 선수가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mbn뉴스 주장훈입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