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자기 쏟아붓는 폭우가 곳곳을 습격하고 있습니다. 지금은 서울과 인천을 비롯한 경기도 지역과 강원도 지역에 호우특보가 발효중인데요. 특히 경기도 포천과 가평, 강원도 화천과 양구군에 시간당 최고 50mm의 폭우가 쏟아지면서 호우경보가 내려져 있습니다. 오늘은 중부지역을 중심으로 강한 비가 내리겠고 내일은 남부지역을 중심으로 폭우가 쏟아지겠습니다. 이번 비는 내일을 넘어서 모레, 글피까지 계속 되겠습니다. 날씨때문에 사고 피해소식이 많이 들리는데요. 대비 잘 하셔서 더이상 비로 인한 사고 소식 들리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예상 강수량 > 오늘부터 내일까지 내릴 비의 양을 보면 서울 경기와 강원 영서, 호남 지역과 경남지역에 최고 120MM, 그 밖의 지역에서는 최고 80MM가량의 비가 내리겠습니다.
레이더 > 현재 강수 현황보시겠습니다. 지금 경기와 강원 북부쪽에 시간당 20~50MM의 폭우가 쏟아지고 있는데요. 이 비구름이 점차 아래로 내려오겠습니다.
기상도 > 지역별 내일 날씨 보시겠습니다. 오늘에 이어 내일도 전국이 흐리고 한 두차례 강한 비가 쏟아지겠습니다.
최저 > 내일 아침
최고 > 낮기온은 서울이 26도, 전주와 광주 30도로 오늘과 비슷해 후텁지근 하겠습니다.
주간 날씨 > 주말까지 이렇게 내렸다 그쳤다를 반복하는 국지성 호우가 계속 되겠습니다. 주말계획 세우실 때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날씨정보였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