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호우주의보 해제...오후부터 갬
밤새 충청 이남 지역에 많은 비가 내린 가운데 오늘 오전 호우주의보는 모두 해제됐습니다. 오후부터는 전국 대부분 지역에 장맛비가 그치겠습니다.
▶ 노·정 대화 불발...오늘 노사교섭
이랜드 노사간 갈등이 비정규직 문제를 둘러싼 재계와 노동계의 대리전 양상을 보이고 있는 가운데 노동계와 정부가 머리를 맞댔지만 입장 차만 확인했습니다. 이랜드 노사는 오늘 다시 교섭에 나섭니다.
▶ 7개 사립대 내신 15~20% 반영
교육부가 2008학년도 정시 모집에서 '내신을 가급적 30% 이상 반영하라'고 요구한 가운데 서울의 7개 사립대학들이 내신 반영률을 15~20%로 정하는 방침을 굳힌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 서울·경기 주민 송도아파트 청약
정부가 지역 우선분양제도를 손질하기로 함에 따라 앞으로 서울 경기도 주민들도 송도 청라지구 등 인천 경제자유구역내 신규 아파트를 분양받게 될 전망입니다.
▶ 연세의료원 파업...응급실 정상근무
임금인상과 비정규직의 정규직화를 요구해온 연세의료원 노조가 잠시 전 6시부터 전면 파업에 돌입했습니다. 하지만 응급실 등 필수 업무는 유지하기로 했습니다.
▶ "고소고발 취하"...김재정 씨 출석
한나라당 지도부가 이명박 박근혜 두 후보측 고소고발을 즉시 취하할 것을 촉구한 가운데 이 전 시장 처남인 김재정 씨가 오늘 검찰에 출석하는 등 검찰 수사도 급물살을 타고 있습니다.
▶ 기관장 해외 출장 일제 감
감사원이 정부 부처와 공기업 등 600개 기관 임직원들에 대한 외유 실태에 대해 일제히 감사에 착수한 가운데 30개 기관은 직접 조사에 들어갔습니다.
▶ 국민은행, 주택금리 0.15%P 인상
국민은행이 모레인 12일부터 신규 주택담보대출 금리를 0.15%포인트 인상하기로 했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