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전문 개발기업 퓨전데이타는 자사의 가상화 솔루션 제품인 'JDesktop Enterprise'의 모바일 iOS 버전을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JDesktop Enterprise는 클라우드 시스템을 통합 관리하는 엔터프라이즈 솔루션이다. 국내 IT 환경에 대한 분석과 구축 경험을 바탕으로 개발한 제품으로 효율적인 가상환경(VM) 관리와 사용 편의성 등에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통합 대시보드를 통해 실시간 모니터링 및 시스템 이상 징후에 대한 분석, 알림 기능을 지원해 관리자의 업무량을 간소화하고 안정성을 보장한다.
모바일 iOS 버전은 퓨전데이타 고객사와 협력사를 대상으로 수주 계약 등을 통해 배포하는 형식이며, 서버가 따로 존재하기 때문에 휴대전화에는 저장 기록이 남지 않는다.
또 앱을 통해 접속하면 사무실 컴퓨터와 원격으로 연결돼 외부에서도 컴퓨터와 동일한 환경에서 작업을 할 수 있다. 출장 및 외부 이동에도 모바일 버전을 활용해 빠르고 쉽게 업무가 가능하다
퓨전데이타 관계자는 "기존 안드로이드 버전에 이어 iOS 버전을 출시하면서 사용자 편리성이 확대됐고 납품 계약 등도 활발히 진행할 수 있게 됐다"며 "지속적인 연구, 개발을 통해 최적의 가상화 솔루션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김경택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