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의 올 3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1조 40억원, 2217억원으로 전반적인 둔화를 보였다.
비즈니스 플랫폼과 광고 등 주 수익 사업에서 부진한 실적을 거둔 가운데 일본 금융 서비스에 진출한 라인의 활약이 눈에 띄었다. 라인의 간편결제인 라인페이의 2분기 거래대금이 약 2610억엔으로 전년 동기 대비 123.6% 증가했다. 라인은 오프라인 상점용 단말기 개발, 일본 신용카드 기업인 JCB의 퀵페이와의 제휴를 통해 연말까지 100만개 이상의 오프라인 가맹점을 확보하면서 오프라인 결제시장으로의 진출 준비도 진행 중이다.
정호윤 유진투자증권 연구원은 "일본
[디지털뉴스국 김규리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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