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공 = 미래에셋대우] |
미래에셋대우는 1분기 만도의 매출액을 전년 동기 대비 0.1% 증가한 1조3700억원, 영업이익은 5% 증가한 588억원으로 전망했다. 비우호적인 환율과 현대차그룹의 출하 부진에도 매출액은 전년동기와 유사한 수준을 시현할 것으로 예상했다. 중국에서 매출규모 두 번째 고객인 Geely의 1분기 판매가 94% 증가해 중국 매출 부진을 일부 완충해주었을 것으로 추정하며, 한국에서는 ADAS 납품 호조가 매출 성장을 견인했을 것으로 추정했다.
미래에셋대우는 사드(THAAD) 배치에 따른 중국 내 반한감정이 실제 현대차그룹 중국 판매 부진으로 이어지고 있는 현 상황이 언제 멈출 수 있을지 예단하기는 어렵다고 밝혔다. 하지만 2012년 일본업체들의 경험에 비춰 현대차그룹의 중국 판매 부진이 상반기까지는 지속되겠으나 하반기부터 신차투입과 마케팅 강화로 판매 회복이 가능할 것으로 내다봤다.
박인우 미래에셋대우 연구원은 "고객 다변화 노력과 선행기술 투자의 결실을 맺고 있는 만도는 향후에도 품질과 가격경쟁력을 기반으로 중국 로컬 OEM들을 비롯한 다수 고객들로부터 수주 확대 가능성이 높다"라면서 "그럼에도
이어 "현대차그룹 중국 노이즈가 결국 해결될 수 있는 이슈라고 보면 최근 주가 조정은 매수 기회라 판단한다"고 덧붙였다.
[디지털뉴스국 고득관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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