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일 금융권에 따르면 현대카드, KEB하나은행 등이 증강현실을 접목한 실시간 마케팅 서비스를 잇달아 출시했다. 현대카드는 증강현실 게임을 활용한 앱 '조커(JOKER)'를 이날 출시했다. 앱을 실행하면 사용자 위치와 시간에 따라 다른 모습을 가진 캐릭터가 나타난다. 캐릭터를 잡으면 주변의 영화, 외식, 커피 등 제휴 매장에서 바로 사용 가능한 할인·교환쿠폰을 받을 수 있다.
앞서 하나금융그룹은 조커와 비슷한 형태의 증강현실 서비스 '하나머니GO'를 자사 멤버십 프로그램인 하나멤버스에 탑재했다. 하나멤버스 회원이 KEB하나은행, 하나카드, 하나금융투자 등 관계사 영업점이나 쿠폰 제휴사 매장 근처에서 하나머니GO를 실행하면, 휴대폰 화면에 다양한 쿠폰 아이콘이 자동으로 나타나고 이를 터치하면 포인트나 제휴 쿠폰이 자동 발급되는 방식이다.
금융권이 증강현실을 활용한 서비스 개발에 나선 것은 향후 은행 경쟁력이 모바일 플랫폼 경쟁력에 달려 있다고 보기 때문이다. 금융 서비스 이용
[정지성 기자][ⓒ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