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가 상승세 참 대단합니다.
단기 상승 부담감속에서도 코스피 시장은 장 중 1580선을 넘었고 코스닥 시장도 700선을 돌파하고 있습니다.
취재기자 연결해 주식시장 상황 알아봅니다.
황승택 기자
<증권선물거래소>
1.증시가 참 강하네요.. 코스피가 장중에 1580을 넘었죠?
2.코스닥도 700선을 돌파하지 않았습니까?
3.조정이 있을 것이라는 우려에도 불구하고 이렇게 주가가 계속 상승하는 이유 무엇인가요 그렇다면 당분간 조정은 없는 것인가요?
================================
1.네 최근 시장 거칠것이 없습니다.
시간이 지나도 상승 분위기는 전혀 위축되지 않고 강한 모습을 이어가고 잇습니다.
장 중에 1580선을 넘어서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이시각현재 코스피지수는
외국인이 나흘만에 순매수세로 전환하면서 상승을 주도하고 있고요
기관과 개인은 내다팔고 있습니다.
삼성전자와 한국전력 현대중공업 등 시가총액 상위종목 대부분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반면에 국민은행과 신한지주 우리금융 등 은행주가 나란히 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은행과 보험을 제외한 대부분의 업종이 오름세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2.코스닥시장이 강한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특히 장중 700선을 돌파했는데요
지난해 4월 이후 1년여만의 일입니다.
수급상으로 외국인, 기관, 개인 모두 매도를 하고 있지만 코스피 시장 상승과 함께 대형주 상승이 시장의 힘을 실어주고 있습니다.
코스닥 지수는 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코스닥 역시 NHN과 아시아나항공, 메가스터디 등 시가총액 상위종목 대부분이 오름세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3.여전히 해외증시의 동반 상승이라는 측면에서 봐야할 것 같습니다.
미국 증시를 비롯한 글로벌 증시 역시 조정 가능성에 대한 우려에도 불구하고 상승세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물론 오늘 같은 경우는 일본 증시 급등이 심리적으로 큰 도움을 주고 있다는 판단입니다.
게다가 우리 기업들 실적이 이젠 바닥을 쳤고 우리 경기 역시 2분기들어 호조를 보일 것이라는 전망도 증시 상승세를 뒷받침하고 있습니다.
조정이 얘기하기가 민망할 정도로 지수가 오름세를 보이자 전문가들 역시 적잖게 당황하는 모습입니다.
일부 전문가들은 이런 상황에서 주가 고점을 논하는 것은 무의미 하다고 말합니다.
유동성에 의해 오르는 이런 장에서는 특별한 변수가 돌출돼야 조정이 이뤄질 것이라는 얘깁니다.
증시 분위기가 상승쪽으로 방향을 잡은 것은 확실합니다.
하지만 미국과 중국 시장 움직임, 옵션 만기일, 우리나라와 미국의 금리 결정등 이번주에 지켜봐야 할 변수가 많은 만큼 섣부른 추격 매수는 자제하는 것이 좋아보입니다.
물론 주식을 가지고 계신분들은 이번 상승 추세가 꺾일때까지는 서둘러 매도 할 필요는 없어보입니다.
지금까지 증권선물거래소에서 mbn뉴스 황승택입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