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사진=한국도핑방지위원회. |
한국도핑방지위원회(위원장 이영희)가 오는 27일, 서울올림픽파크텔 18층 도핑예방 교육ㆍ홍보관 ‘FPG(페어플레이 그라운드)’에서 ’월간 도핑방지’정기 세미나를 처음으로 개최합니다.
이 프로그램은 문화체육관광부와 서울올림픽기념국민체육진흥공단의 지원을 받아 운영되며, 보다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도핑방지 교육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습니다.
올해 첫 ‘월간 도핑방지’에서는 우석대학교 김영식 교수가 ‘한의약과 도핑방지’를 주제로 강연을 진행하며, 2024년 KADA에서 시행한 <도핑방지를 위한 한약재 연구> 결과를 최초로 공개합니다.
KADA는 원래 스포츠 행정가를 대상으로 공개한 도핑방지 세미나를 앞으로 일반 대중도 참여할 수 있는 공개 세미나 형식으로 확대 개편하면서 매월 최신 도핑이슈와 정책을 공유하는 ‘월간 도핑방지’를 운영할 계획입니다.
세미나는 △도핑검사, △금지약물, △최신 도핑방지 동향 등 다양한 주제를 다루며, KADA 직원 및 관련 전문가의 강연과 참석자들과의 질의응답으로 진행됩니다. 이를 통해 현장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하고, 실효성 높은 도핑 방지 정책을 수립하면서 세계도핑방지기구(WADA) 및 KADA의 주요 정책과 사업을 국내 관계자들에게 홍보할 계획입니다.
‘월간 도핑방지’는 3월부터 11월까지 총 10회 개최될 예정이며, 선수, 지도자, 학부모, 연구자, 스포츠 행정가 등 도핑방지에 관심 있는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습니다. 세미나는 매월 마지막 주에 열리며 주제와 연사, 세부 일정 및 신청 방법은 행사 약 3주 전 KADA 공식 누리집 및 SNS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영희 KADA 위원장은 “월간 도핑방지를 통해 스포츠 현장에서의 도핑방지 인식을 높이고, 공정한 스포츠 환경조성을 위해 많은 노력과 관심이 필
3월 ‘월간 도핑방지’ 참석 신청은 KADA 누리집 또는 안내자료 내 QR코드(https://forms.gle/Lxx4RkRmEYDw46xk6)를 통해 3월 24일까지 가능합니다.
[ 최형규 기자 choibro@mk.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