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경닷컴 MK스포츠(美 휴스턴) 김재호 특파원] 미국프로농구(NBA) 시카고 불스가 프레드 호이버그 감독을 경질했다.
불스 구단은 4일 자정(한국시간) 존 팩슨 농구 운영 부문 부사장 이름으로 호이버그 감독을 보직에서 해임한다고 발표했다.
호이버그는 지난 2015년 6월 시카고 감독으로 부임했다. 아이오와 주립대 감독을 거쳐 NBA 감독으로 데뷔한 그는 115승 155패의 성적을 남겼다. 2017년에는 팀을 플레이오프로 이끌었다.
↑ 시카고가 호이버그 감독을 경질했다. 사진=ⓒAFPBBNews = News1 |
팩슨 부사장은 “이런 결정은 절대 쉽지 않다. 그러나 이것이 지금 이 시기 우리 구단을 위해 옳은 결정이라 생각했다. 평가 과정을 통해 팀 전체의 발전을 위해 이 같은 결정을 내리게 됐다. 팀이 흔들리지 않고 옳은 방향으로 나아가며 선수들이 현재와 미래 최고의 위치에 오를 수 있도록 돕기 위해서는 반드시 해야 할 결정이라 생각했다”며 이번 결정의 배경을 설명했다.
불스는 짐 보일렌 수석코치를 감독으로 승격, 호이버그의 자리를 대체할 예정이다. 2015년 6월 불스에 합류한 보일렌은 33년의 코치 경력을 갖고 있으며 그중 20년은 NBA에서 보냈다. 1992-93시즌 휴스턴 로켓츠에서 비디오 코디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