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리니지2 레볼루션 공식 SNS 사진 |
리니지2 레볼루션 점검이 예정보다 늦게까지 진행됐음에도 오류가 여럿 발생하고 있으나 해결되지는 않고 오히려 에러가 더 발생하고 있다.
게임 개발·유통사 넷마블은 10일 오전 2시부터 8시간 일정으로 ‘리니지2 레볼루션’ 점검 및 업데이트를 시작했으나 목표로 했던 10시가 아닌 11시에야 끝났다.
넷마블은 10일 ‘리니지2 레볼루션’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게임 이용에 불편을 끼쳐 점 진심으로 사과한다. 해당 현상을 신속히 수정하여 쾌적한 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면서 점검 및 업데이트 후 2가지 오류가 발생하고 있음을 인정했으나 상황은 달라지지 않고 있다.
추가로 ‘패치 데이터 및 게임 다운로드 속도가 다소 느려진 현상’도 리니지2 레볼루션 점검 후 발생 중임을 시인한 넷마블은 “해당 현상에 대해 원인을 확인하고 있다”라면서 “신속하게 수정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강조했으나 구체적인 시한을 약속하진 못했다.
넷마블이 ‘리니지2 레볼루션’ 공식 홈페이지를 통하여 미봉책이라도 제시한 ‘5월 10일(목) 업데이트 이후 발생하고 있는 현상’ 2가지 관련 공지 전문은 아래와 같다.
■패치 후 게임 접속 시 에러 메시지가 출력되며 접속할 수 없는 현상
패치 후 게임 접속 시 Error Failed to load package /Game/Level/Lobby/Title/Title Exiting 메시지가 출력되며 접속할 수 없는 현상이 확인되었습니다.
△임시 조치 방안 : 번거로우시더라도 패치 데이터 초기화 진행 후, 다시 한번 접속해 주시기 바랍니다.
■AOS에서 집혼석 레벨업 시 등급이 다른 2종 이상의 연마제를 자동 선택할 경우 비정상 종료되는 현상
AOS에서 집혼석 레벨업 시, 등급이 다른 2종 이상의 연마제를 자동 선택할 경우 비정상적으로 종료되는 현상이 발생해 확인하고 있습니다.
△임시 조치 방안 : 번거로우시더라도 집혼석 레벨업 시, 집혼석을 개별적으로 직접 선택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번 ‘리니지2 레볼루션’ 점검 및 업데이트는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와 편의성 개선’을 목표로 시행했다.
넷마블은 “최고 레벨이 확장됨과 동시에 신규 영지가 업데이트된다”라면서 “같은 장비 모양 간에는 강화 전환이 가능하게 되어 기존 장비의 강화 수치를 원하는 장비로 전환하여 이용할 수 있다”라고 밝힌 바 있다.
“현재 장착 중인 장신구 외에 다른 장신구를 장착할 수 있는 보조 장신
리니지2 레볼루션 점검 시작 5분 전에는 데이터 보호를 위해 반드시 게임을 완전히 끝내야 한다. 온라인이슈팀 mkculture@mkcultur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