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스포츠

공상정 금메달 소감, '대만 귀화선수' 그녀 셀카 보니…귀여움 폭발!

기사입력 2014-02-19 14:28

공상정 금메달 소감, 사진=공상정 페이스북
↑ 공상정 금메달 소감, 사진=공상정 페이스북


'공상정 금메달 소감'

여자 쇼트트랙 대표팀 선수 공상정이 금메달 소감을 밝혔습니다.

18일(현지시간) 소치 해안 클라스터 올림픽파크 아이스버그 스케이팅 팰리스에서 열린 2014 소치 동계올림픽 여자 3000m 계주 결승전에서 중국과 1,2위를 다투던 우리 대표팀은 마지막 반 바퀴를 남겨놓고 심석희가 중국 선수를 추월하면서 짜릿한 역전극을 보여주며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공상정은 인터뷰에서 "실수 없이 잘 끝내서 정말 좋다. 힘들게 고생한 게 있어서 좋았다"며 소감을 밝혔습니다.

공상정은 결승전에 출전하지 않았지만 준결승에서 팀의 승리에 공헌하는 등 크게 눈에 띄지 않더라도 제 몫을 철저히 해왔습니다. 특히 플라워세리머니 당시 천진난만하게 활짝 웃는 미소로 기쁨을 감추지 못했고, 깜찍한 외모는 단번에 눈길을 사로잡았습니다.

화교 3세인 '귀화 선수'로 더 널리 알려져 있는 공상정은 한국 선수들이 취약한 단거리 종목에서 특히 두각을 드러내는 선수입니다. 스타트가 좋고 순간 가속도를 붙이는 능력이 빼어나 앞으로 500m에서 중국 선수들과 맞붙을 미래의 에이스로 꼽히고 있습니다.

대만에서라면 바로 국가대표가 될 수 있었음에도 자신은 한국인이라며 한국 국적을 취득한 그는 한국 쇼트트랙의 첫 금메달에도 힘을 보탰습니다.

한편 공상

정의 셀카 사진이 새삼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게시된 사진에는 1996년생의 풋풋하고 귀여운 표정을 짓고 있어 빙판 위에서의 모습과는 또 다른 공상정의 모습이 보입니다.

공상정 금메달 소감을 접한 네티즌들은 "공상정 금메달 소감, 귀엽다" "공상정 금메달 소감, 짜릿한 승리 너무 좋았어요!" "공상정 금메달 소감, 되게 어리구나"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관련 뉴스

화제 뉴스
  • 인기영상
  • 시선집중

스타

핫뉴스

금주의 프로그램
이전 다음
화제영상
더보기
이시각 BEST
뉴스
동영상
주요뉴스
더보기
MBN 인기포토
SNS LIVE 톡톡

    SNS 관심기사

      SNS 보기 버튼 SNS 정지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