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스포츠

이영표, 은퇴 뒤 계획 묻자 하는 말이…

기사입력 2013-10-28 13:56 l 최종수정 2013-10-28 14:02

'이영표 은퇴경기 세레모니'

이영표가 은퇴 뒤 계획을 밝혔습니다.

이영표는 28일 오전(한국시간) 캐나다 밴쿠버 BC플라이스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3 미국메이저리그사커(MLS) 최종전 콜로라도 라피즈와의 경기에 주장 완장을 차고 선발 출전하며 자신의 은퇴경기를 치렀습니다.

이날 경기에서 밴쿠버는 3-0 승리를 거둬 이영표는 자신의 현역 마지막 경기를 승리로 장식했습니다.

지난 시즌부터 밴쿠버에서 활약한 이영표는 지난 2000년 안양(현 서울)에서 프로무대에 데뷔한 이후 PSV아인트호벤(네덜란드) 토트넘(잉글랜드) 도르트문트(독일) 알 힐랄(사우디아라비아) 등 다양한 리그에서 활약했습니다.

이영표는 콜로라도전을 마친 후 "오늘 은퇴경기를 뛰었다"며 그 동안 자신이 생각해왔던 적절한 시기에 현역에서 물러난다고 전했습니다.



또한 2년간 활약한 밴쿠버 구단 관계자와 동료들에 대해 고마움을 거듭 나타냈습니다.

이영표는 자신의 향후 계획에 대해선 "미래에 대해 지금 말하기는 어렵다"면서도 "밴쿠버에서 2-3년 더 머물며 클럽에서 스포츠 마케팅과 비지니스를 배울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또한 "훈련에 참여하는 것이 그리울 것 같기도 하다"며 "다음시즌 감독이 훈련 참가를 허락한다면 일주일에 한번 정 도는 함께 훈련하고 싶다"며 웃었습니다.

한편 이날 이영표 은퇴경기에서 페널티킥을 얻어 시즌 20번

째 골을 넣은 카밀로는 이영표에게 다가가 공을 안기며 무릎을 꿇는 은퇴 기념 세레모니를 펼쳐 박수를 받았습니다.

이영표 은퇴경기 세레모니 소식에 네티즌들은 "'이영표 은퇴경기 세레모니' 멋지다" "'이영표 은퇴경기 세레모니' 인상 깊었다" "'이영표 은퇴경기 세레모니', 마음이 짠 했다"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사진=MK스포츠]



관련 뉴스

화제 뉴스
  • 인기영상
  • 시선집중

스타

핫뉴스

금주의 프로그램
이전 다음
화제영상
더보기
이시각 BEST
뉴스
동영상
주요뉴스
더보기
MBN 인기포토
SNS LIVE 톡톡

    SNS 관심기사

      SNS 보기 버튼 SNS 정지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