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종시 수정안 오늘 본회의 처리
여야는 오늘(29일) '세종시 수정안'을 국회 본회의에서 표결 처리합니다. '스폰서 검사' 의혹 조사를 위한 특별검사법도 오늘 처리됩니다.
▶ 5월 38억 3천만 달러…넉달째 흑자
5월 경상수지가 38억 3천만 달러 흑자를 기록하며 넉 달째 흑자 행진을 이어갔습니다. 반면에 자본수지는 120억 달러가 빠져나가며 불안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 '항명파동' 경찰서장 감찰조사 거부
성과주의에 반발해 항명사태를 일으킨 채수창 서울 강북경찰서장이 경찰청의 감찰조사를 거부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교과부 '논문 대필' 경찰 수사 의뢰
논문을 쓰는 학생은 의무적으로 '연구윤리 준수 확인서'를 내고, 논문 대필이 적발됐을 때 지도교수는 제재할 수 있는 규정이 마련되니다.
▶ 태극전사 오늘 오후 '금의환향'
사상 첫 원정 16강 진출을 이룬 우리 축구대표팀이 오늘(29일) 오후 귀국합니다. 대표팀은 기자회견에 이어 서울시청 광장에서 열리는 환영행사에 참석합니다.
▶ 일본, 오늘 밤 파라과이와 8강 대결
아시아의 마지막 생존자 일본이 오늘 밤 파라과이를 상대로 8강 티켓을 놓고 한판 대결을 펼칩니다.
▶ 서울대 등 6개 대학 "의대로 유턴"
정부가 의학전문대학원의 존치 여부를 대학 자율에 맡길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서울대와 연·고대 등 6개 대학이 예전 의대 체제로 돌아갈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지방 미분양 취·등록세 감면 연장
서울과 경기, 인천을 제외한 지방 미분양주택에 대한 취득세와 등록세 감면 혜택이 내년 4월 30일까지 연장됩니다.
[MBN리치 전문가방송 - 순도100% 황금종목 발굴]
< Copyright ⓒ mbn(mb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