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광재 항소심도 유죄…'직무정지'
불법 정치자금을 받은 혐의로 기소돼 1심에서 유죄를 선고받은 이광재 강원도지사 당선자가 항소심에서도 유죄를 선고받았습니다. 취임과 동시에 직무가 정지될 것으로 보입니다.
▶ 검찰 개혁안 발표 '기소독점 완화'
'스폰서 검사' 논란에 대해 검찰이 기소독점을 미국식 대배심 제도로 완화하는 방안을 추진합니다. 정치권의 특검과 고위공직자수사처 요구에 대한 대응카드입니다.
▶ 나로호 '잔해' 주목…한-러 본격 조사
나로호 잔해를 찾아 조사해야 발사 실패 책임이 분명해질 전망입니다. 러시아가 만든 1단 로켓 문제가 유력한데 책임소재에 따라 3차 발사 여부가 확정됩니다.
▶ 월드컵 오늘밤 개막…내일 그리스전
남아공 월드컵이 오늘 밤 11시 개최국 남아공과 멕시코의 개막전을 시작으로 공식 개막합니다. 우리 대표팀은 내일 오후 그리스와 첫 경기를 갖습니다.
▶ 여 전당대회 격돌…야 '4대강 대화'
한나라당 비상대책위원회는 전당대회 개최시기 등을 놓고 격론이 예상됩니다. 민주당은 충돌을 막기 위해 4대강 문제 적절한 대화와 타협을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오세훈 "대선, 머릿속에서 지울 것"
오세훈 서울시장은 MBN에 출연해 대선을 머릿속에서 지우고 싶다고 말했습니다. 시정에만 전념하겠다는 의지입니다.
▶ 기아차 '모닝' 2만여 대 리콜
기아자동차 모닝 승용차에 제작결함이 발견돼 2만여 대에 대한 리콜이 시행됩니다.
▶ 영산강 골재 채취 '부정입찰' 중단
4대강 사업의 하나로 추진 중인 영산강 구간 100억 원대 골재채취 사업이 부정입찰 의혹에 휘말려 중단됐습니다.
[MBN리치 전문가방송 - 순도100% 황금종목 발굴]
< Copyright ⓒ mbn(mb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