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나로호 '오후 5시 1분' 발사
나로호가 오늘 오후 5시 1분 발사됩니다. 오후 3시 30분에 전투기를 띄워 날씨 상황을 살펴보고 최종 발사시각을 결정합니다.
▶ "통신 모듈 이상, 모두 교체"
어제 문제가 된 소화장치 오작동은 제어기에 있는 통신모듈 때문으로 밝혀졌는데, 모두 교체했습니다.
▶ '합참의장 등 25명' 징계 요구
감사원이 천안함 대응의 문제점과 관련해 합참의장 등 장성급 13명과 영관급 10명 등 23명, 그리고 국방부 고위 공무원 2명에 대해 징계를 요구했습니다.
▶ 여 '쇄신 논란'…야 "내각 총사퇴"
한나라당 비대위가 가동된 가운데 소장파가 연판장을 돌리고 있어 논란입니다. 박지원 민주당 원내대표는 내각 총사퇴와 청와대 인적쇄신을 요구했습니다.
▶ 금리 2% 동결…"물가압력 가중"
금통위가 기준금리를 연 2%로 16개월째 동결했습니다. 한은 총재는 물가압력이 커지고 있다고 밝혀 금리인상 가능성을 일단 열어뒀습니다.
▶ 농협 불공정계약 '과징금 45억'
공정위는 농협이 제조업체를 압박해 농약을 싸게 팔지 못하도록 했다며, 과징금 45억 원을 부과했습니다.
▶ 서울 '가락 시영 재건축' 무효
서울 가락 시영아파트의 재건축 계획은 무효라는 판결이 나왔습니다. 서울행정법원은 "설계 가 크게 바뀌어 조합원 3분의 2 이상 동의가 필요하다"며 무효라고 판결했습니다.
▶ 역·터미널 주변 찜질방 '위생 소홀'
소비자원이 전국 역과 터미널 주변 18개 찜질방을 조사한 결과, 13곳에서 곰팡이가 발견됐습니다.
[MBN리치 전문가방송 - 순도100% 황금종목 발굴]
< Copyright ⓒ mbn(mb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