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남자 바둑 대표팀이 항저우 아시안게임 단체전 결승에서 중국을 4대1로 꺾어 정상에 오르고, 여자 양궁은 리커브 개인전에서 금메달과 은메달을 확보했습니다.
아시안게임 3연패에 도전하는 남자 축구 대표팀은 오늘(4일) 밤 우즈베키스탄과 결승행 티켓을 놓고 맞붙습니다.
▶ 매카시 하원의장 해임안 가결…'사상 처음'
케빈 매카시 미국 하원의장의 해임 결의안이 가결됐습니다.
미국 권력서열 3위인 하원의장의 임기 중 해임은 사상 처음으로, 임시예산안 처리를 위해 민주당과의 협력을 문제 삼은 공화당 소수 강경파의 반란이 성공했다는 분석입니다.
▶ 헬기 저수지 추락…밀입국 시도 22명 검거
경기 포천시에서 가을철 산불에 대비해 훈련을 하던 헬기가 저수지로 추락해 60대 기장이 숨졌습니다.
충남 보령시 대천항 인근에선 중국에서 배를 타고 서해안에 접근한 뒤 단체로 헤엄쳐 밀입국을 시도한 중국인 22명이 모두 붙잡혔습니다.
▶ 일, 2차 방류 준비…이르면 내일부터 시작
일본 도쿄전력이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2차 방류를 위한 준비 작업을 시작했습니다.
예정대로라면 이르면 내일 방류가 시작될 것으로 보입니다.
▶ 방콕 쇼핑몰 총기난사…2명 사망·5명 부상
태국의 수도 방콕의 한 대형 쇼핑몰에서 총기 난사 사건이 발생해 2명이 숨지고 5명이 크게 다쳤습니다.
수백 명이 대피하는 소동이 빚어진 가운데, 총격 용의자인 14세 청소년이 체포돼 조사를 받고 있습니다.
▶ 중부지방 오후 빗방울…비 그친 뒤 '쌀쌀'
연휴를 마치고 일상으로 돌아가는 첫날인 오늘 중부와 전북 지역을 중심으로 5에서 20mm의 가을비가 내리겠습니다.
비가 그친 뒤에는 아침 기온이 10도 안팎까지 떨어지는 등 쌀쌀한 날씨가 이어질 전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