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더>네 이번 어린이날 연휴에는 아쉽게도 궂은 날씨가 예상됩니다. 오늘부터 전국에 많은 비가 내릴 텐데요. 이 시각 레이더 영상을 보시면 현재 제주와 전남에 비가 내리고 있고요. 제주에는 호우특보가 내려진 가운데 시간당 20mm 안팎의 세찬 비가 쏟아지고 있습니다. 비구름은 오후에 충청 이남 지역으로 확대되겠고 밤에는 전국에 비가 내리겠습니다.
<2>비는 토요일 낮까지 길게 이어지겠고 여름철처럼 많은 비가 쏟아지겠습니다. 사흘간 제주 산지에 최고 400mm 이상 남해안과 지리산 부근에 50~150mm 수도권과 영서 지역에도 많게는 120mm 이상의 장대비가 예상됩니다.
<3>특히 제주와 남해안을 중심으로는 오늘부터 시간당 최고 50mm의 세찬 비가 쏟아지겠고요. 중부와 호남에도 내일 오후부터 모레 새벽 사이 시간당 30mm 안팎의 강한 비가 집중되겠습니다. 여기에 해안가와 제주에는 초속 20m 이상의 강한 바람도 불겠습니다. 안전사고에 각별히 주의하셔야겠습니다.
<현재>이 시각 현재 기온 보겠습니다. 서울 15.6도 부산은 17도로 어제 아침보다 쌀쌀함이 덜하고요.
<최고>낮 기온은 서울이 26도로 비가 늦게 내리면서 낮더위가 이어지겠고 남부 지방은 20도 안팎으로 어제보다 낮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김다영 기상캐스터)
#MBN #날씨 #김다영 #어린이날 #폭우 #비바람 #굿모닝MBN #기상캐스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