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염)전국 대부분 지역에 폭염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서울과 담양, 제주의 낮 최고기온은 32도, 대구는 33도 보이겠습니다. 서울의 불쾌지수는 80을 넘어섰습니다. 대부분 사람들이 불쾌감을 느낄 정도여서 더운 여름을 건강하게 나기 위해서는 물을 자주 마시는 등 폭염 대비 수칙을 잘 지켜주셔야겠습니다.
(자외선)자외선 지수도 높음에서 매우 높음 단계 보이며 강한 볕이 내리쬐고 있습니다. 열사병 등 온열질환자가 늘고 있는데요, 볕이 강한 시간대에는 야외 활동은 자제해주세요!
(소나기)대기가 불안정해지며 중부 내륙에는 갑작스런 소나기가 내릴 수 있겠습니다. 오늘 퇴근길 무렵까지 5~20mm 예보돼있습니다. 소나기가 내리는 곳에서는 돌풍과 벼락이 동반될 수 있겠습니다. 내일은 영남지역에, 모레는 전국 내륙을 중심으로 소나기 소식이 잦겠습니다.
(열대야)오늘도 밤사이 25도 안팎의 열대야가 이어지며 밤낮으로 무덥겠습니다.
(주간)이번 한 주, 전국에 구름이 가끔 많겠고 낮에는 33도 안팎의 폭염이, 밤에는 25도 안팎의 열대야가 길게 이어지겠습니다.
야외활동하실 때는 저처럼 강한 볕을 막아줄 수 있는 밝은 색보다는 어두운 색의 양산을 이용하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지금까지 남산골 한옥마을에서 날씨 전해 드렸습니다.
(박선아 기상캐스터)
#MBN #날씨 #박선아 #MBN프레스룸 #MBN날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