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프닝>네, 금요일인 오늘 하늘 표정이 잔뜩 흐립니다. 서쪽 지역을 중심으로 내리던 비구름대가 점차 동진하면서 경기 북부와 강원 영서지역을 중심으로 비를 뿌리고 있는데요. 비의 양은 많지 않겠고요. 강수 시간이 길지 않아서 비로 인한 큰 불편함은 없겠습니다.
<예상 강수량>오늘 오후까지 경기 동부와 영서, 충북과 경북 서부 내륙에 1mm 안팎의 약한 비가 내리겠고요. 수도권 서부와 충남 내륙, 호남 동부에는 빗방울이 조금 떨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초미세먼지 예보>현재 세종과 대구지역을 제외한 전국 대부분 지역의 대기 질은 무난한 상태지만 밤부터 차츰 국외 미세먼지가 유입되면서 내일은 경남과 제주를 제외한 전국 대부분 지역의 공기가 탁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기온 전망>주말에도 평년기온을 웃돌며 비교적 온화한 날씨를 보이겠습니다. 하지만, 모레 낮부터는 북쪽에서 찬 공기가 남하하면서 기온이 점차 내려가겠고 월요일 아침에는 영하 6도까지 뚝 떨어지겠습니다.
<최고>오늘도 한낮에는 포근한 날씨가 이어지겠습니다. 서울 11도, 광주 14도, 부산은 17도까지 오르겠습니다.
<주간>주말 동안 대부분 지역이 가끔 구름만 지나겠고요. 모레 일요일 제주에는 흐린 가운데 오후부터 비나 눈이 내리겠습니다.
<클로징>지금까지 서울시청에서 날씨 전해 드렸습니다.
(김다영 기상캐스터)
#MBN #날씨 #김다영 #기상캐스터 #MBN프레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