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나흘째 700명대…내일 수도권 거리두기 발표
국내 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746명 나와 나흘째 700명대 확진세를 이어갔습니다.
정부는 모레부터 적용될 수도권 거리두기 체계를 내일 발표할 예정인데, 백신 접종자도 예외 없이 인원 제한에 포함되는 3단계를 적용하는 방안이 유력합니다.
▶ "방역수칙 한 번 위반해도 10일 영업정지"
정부가 오는 8일부터 방역수칙을 한 번만 위반해도 열흘간 영업정지를 시킬 수 있는 원스트라이크 아웃 제도를 시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연일 300명대 확진자가 나오고 있는 서울시는 홍대와 강남역, 학원 밀집 지역에 찾아가는 선별검사소를 추가 설치하기로 했습니다.
▶ 민주 3차 TV토론…11일 본선 진출자 발표
더불어민주당 대선 경선 예비후보 8명이 오늘 밤 11시 반 세 번째 TV토론회에 참석해 각종 현안과 정책을 두고 맞붙습니다.
모레 마지막 TV토론회를 남긴 가운데 본선 진출자는 오는 11일에 발표됩니다.
▶ 윤석열, 대전서 민생행보…탈원전 정조준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오늘 대전을 방문해 '윤석열이 듣습니다'라는 이름으로 민생 행보의 첫발을 뗐습니다.
국립대전현충원을 참배한 윤 전 총장은 한국과학기술원 원자핵공학과 학생들도 만나는 등 탈원전과 안보 행보로 첫 일정을 시작했습니다.
▶ 남부지방 최대 200mm 폭우…내일도 장마
남부지방에 시간당 70mm가 넘는 폭우가 내리면서 산사태로 집이 묻히거나 사망자가 나오는 등 비 피해가 잇따르고 있습니다.
내일은 전국이 장마 영향권에 들어 수도권과 강원도는 낮부터 비가 내리겠고, 충청권과 남부지방, 제주도에도 비가 오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