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알아보겠습니다. 주말인 오늘도 전국이 맑고 쌀쌀하겠습니다.
기상센터 연결해 보죠. 조수연 캐스터, 오늘 아침도 무척 춥던데요?
<1>네, 어제만큼은 아니지만 오늘 아침도 무척 춥습니다. 외출하실 때 옷차림 따뜻하게 하셔야겠는데요. 오늘 대관령의 최저 기온이 영하 2.7도까지 내려갔고, 대전이 4.9도, 서울은 6.1도로 평년보다 5도에서 7도 정도 낮았습니다. 한낮에는 햇볕이 내리쬐면서 대관령이 14도, 대전과 서울이 19도까지 오르겠습니다. 일교차가 15도 가까이 크게 벌어지니까요. 건강관리 잘하셔야겠습니다.
<2>가을이 짙어지는 만큼 단풍도 빠르게 물들고 있습니다. 현재 설악산과 오대산의 단풍은 절정을 맞이했고요. 북한산과 속리산, 지리산 등 내륙의 산들도 점차 단풍이 물들고 있습니다. 주말을 맞아 단풍 구경 다녀오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위성>현재 전국이 대체로 맑고 내륙 곳곳에 안개가 짙게 껴있습니다.
<중부>오늘 고기압의 영향으로 하늘이 맑겠고요. 아침에 내륙에는 서리가 내리거나 얼음이 어는 곳이 있겠습니다.
<남부>제주도는 가끔 구름이 끼겠고 오후부터 밤사이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최고>오늘 낮 최고 기온은 서울이 19도, 광주와 대구 20도로 대부분 지역에서 20도 안팎까지 오르겠고요. 평년보다 1도에서 3도 정도 낮아 서늘하겠습니다.
<주간>다음 주도 맑고 건조한 날씨가 이어지겠고요. 월요일 낮부터 평년 기온을 회복하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조수연 기상캐스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