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에 커피를 2잔 이상 마시면 우울증 예방에 도움이 된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우리 국민 만 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하루 2잔 이상 마시는 사람은 마시지 않는 사람에 비해 우울증 발생 위험이 32% 낮은 것으로 나타났는데요. 커피 소비량이 한 잔씩 늘 때마다 우울증 위험은 8%씩 떨어진 것으로도 조사됐습니다. 카페인의 각성효과가 기운을 북돋아주는건데, 카페인에 민감한 사람은 불안이나 불면증으로 기분이 가라앉을 수 있다니 참고하셔야겠습니다.
최근 스마트폰 광고에서 강조되고 있는 방수기능. 광고만 믿고 사용했다간 낭패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생활방수와 방진 기능을 갖추고 있다는 스마트폰을 막상 광고에 나온 것처럼 사용하다보면 폰이 고장나는 경우가 있다는데요. 수리비는 고스란히 소비자의 몫. 제조사들은 어떻게 물이 들어갔는지 알 수 없다며 수리비를 소비자에게 떠넘기고 있다고 합니다. 방수믿고 썼다가 침수로 고생하는 소비자들만 답답할 따름입니다.
대동강 물을 팔아 이득을 챙긴 '봉이 김선달'이야기, 잘 아시죠. 유기농 수제디저트로 유명한 한 업체가 '현대판 봉이 김선달' 논란에 휩싸였습니다. 대형마트에서 파는 과자를 사와서 유기농 수제품이라고 속여 두 배 이상 비싼 가격에 재판매한 사실이 드러난건데요. 맛이 비슷하다고 여긴 일부 소비자가 의혹을 제기하면서 진실이 드러났고, 제품을 산 소비자들은 전액 환불을 요구했습니다. 처음에 해당사실을 부인하던 업체는 "물량이 많아지면서 하면 안 될 선택을 하게 됐다"며 뒤늦게 잘못을 인정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인터넷 와글와글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