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대통령이 트럼프 대통령과 만나 김정은 위원장의 비핵화 메시지를 전달했습니다. 특히 그간 미국이 소극적이었던 종전선언 방안까지 깊숙이 논의한 것으로 보여 '선 비핵화, 후 보상'이란 미국의 태도가 바뀐건지 주목됩니다.
▶ 트럼프 "2차 북미정상회담 시기·장소 곧 발표"
트럼프 대통령이 조만간 2차 북미정상회담의 개최 시기와 장소를 발표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를 위해 리용호 북한 외무상이 유엔 총회 기간 폼페이오 국무장관과 만날 전망입니다.
▶ 한미FTA 개정 서명…대미 자동차 관세 면제 요청
한미 정상은 FTA 개정안 서명 이후 "서로에게 이익이 되는 관계를 유지하는 게 중요하다는 걸 재확인했다"고 밝혔습니다. 문 대통령은 대미 수출 자동차 관세의 면제를 요청했고, 트럼프 대통령은 검토하겠다고 말했습니다.
▶ 만년필 선물…방탄소년단은 유엔 초청 연설
트럼프 대통령이 FTA 서명에 사용한 만년필을 문재인 대통령에게 깜짝 선물했습니다. 방탄소년단은 우리나라 가수로는 최초로 유엔본부 회의장에서 청소년을 대상으로 연설했습니다.
▶ 만취 BMW 차량 인도 돌진 '날벼락'
만취한 BMW 차량 운전자가 인도로 돌진해 보행자 2명이 크게 다쳤습니다. 1명은 의식불명 상태인데, 명절 휴가를 나온 현역 군인입니다.
▶ 수능·중간고사 코앞…학원 특강 '문전성시'
중간고사와 수능을 코앞에 둔 고등학생들은 연휴에도 쉴 틈 없이 공부에 매진하고 있습니다. 대치동 학원가는 물론 온라인에서까지 사교육 시장은 그야말로 문전성시입니다.